로고

천주교 목동성당
로그인 회원가입
  • 구역·단체
  • 가정생명분과위원회
  • 가정생명분과위원회
  • 구역·단체

    목동성당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정생명분과위원회

    본당내 모든 가정사목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기획 관리하고 가정 선교와 가정 성화에 기여하는
    성소자 육성과 후원을 위해 협력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존중이라는 교회의 기본가치를
    적극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교구 생명위원회와 연계된 사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생명위원회
    생명의 근원이신 하느님 말씀에 바탕을 둔 가톨릭교회의 가르침을 구현하며 인간 생명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게 하여 우리 안에 생명에 대한 존중이 뿌리내리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신자들이 더욱 인간다운 모습으로 충만한 진리를 만날 수 있게 하며 세상 안에서 올바른 인격 상호 간의 관계(생명복음 97항)를 맺을 수 있도록 합니다.
    ◎ ME:가톨릭 부부일치운동(Marriage Encounter)
    부부가 주말을 함께 보내면서 대화를 통해 결혼생활의 무한한 가능성을 새삼 발견, 가정과 교회·사회를 일신시키려는 부부대화운동입니다. 1958년 스페인에서 「칼보·가브리엘」 신부와 몇몇 부부들에 의해 시작됐고 우리나라에서는 1976년 메리놀회의 마진학 신부를 중심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성체조배회
    성체 앞에 고요히 머무르며 주님의 말씀을 듣고자 모인 사람들의 기도 모임입니다. 성체조배실 개방시간(오전 10시 ~ 오후 9시)중 일주일에 한 시간씩 조배하며 봉사합니다.
    ◎ 성소후원회
    거룩한 부르심에 응답하는 본당의 사제·수도 성소자들을 위하여 기도와 활동으로 후원하는 단체이며 회원들을 위한 미사와 기도회를 통해 회원공동체의 사도직을 수행합니다.
    ● 회원미사 : 매월 셋째 화요일 오전 10시
    ◎ 군종후원회
    본당 군입대 자녀들을 위한 기도와 후원 모임으로 매년 성탄 선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군입대 자녀와 후원회원의 가정을 위한 미사 : 매월 넷째 화요일 오전 10시
    ● 기도 모임 : 매주 넷째 화요일 오전 10시 미사 후 소성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