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주교 목동성당
로그인 회원가입
  • 구역·단체
  • 청소년분과위원회
  • 청소년분과위원회
  • 구역·단체

    목동성당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소년분과위원회

    초등부, 중•고등부, 주일학교의 운영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어린이, 청소년 및 후원 조직 등 각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장 큰 유산은 신앙입니다. 청소년분과는 유·초등 주일학교와 중·고등부 주일학교,
    청소년분과는 유·초등 주일학교와 중·고등부 주일학교,교사회, 주일학교 자모회, 복사단, 복사부모회가 있습니다.

    ◎ 유·초등부 주일학교
    인사말: 저희 목동 성당 초등부교사회는 유,초등부 어린이들의 신앙생활을 돕기 위해 매주 토요일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는 교리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어린이 운동회와고학년을 위한 신앙 학교, 유치부초등부 저학년을 위한 무지개 동산, 은총 잔치, 성탄제 등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미사: 토요일 오후 3시 대성전
    ● 회합시간: 유.초등부 자모회 - 매월셋째주어린이 미사후 4시
    ● 교사 -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토요일어린이미사및 교리후
    ◎ 중·고등부 주일학교
    인사말: 저희 목동 성당 중고등부교사회는중고등학생들의 신앙생활 및 성당 내에서의 건전한 활동을 유도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만드는 단체입니다.
    주요활동: 여름 신앙 학교, 성탄제, 성소방문,중,고등부 피정 등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미사: 주일 오전 9시 소성전
    ● 회합시간: 중.고등부 자모회 - 매월넷째주목요일 10시40분
    ● 교사 -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매 주일 오후12시
    ◎ 복사단
    인사말: "미사를 봉헌 할 때에 신부님 옆에서 신부님을 도와 미사 진행이 원활하게 되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남,녀 어린이 복사단 입니다.
    10세이상 첫 영성체 교리를 받고 영성체를 한 어린이로 심신이 올바르고총명하며 착한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여름캠프,겨울캠프,성소방문,복사단 피정 등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회합시간: 복사단 - 매토요일오후 2시
    ● 부모회 – 매토요일오전 10시
    ◎ 자모회
    부모는 “자녀의 첫째가는 가장 중요한 교육자”(「가톨릭교회 교리서」 1653항)입니다. 유·초·중·고 주일학교 자모회는 자녀에 관한 공감대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교회 공동체 안의 많은 축복을 누릴 수 있도록 조력하며 신앙의 거울이 되는 부모의 역할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서로 지지하며 내적 성숙을 함께 이뤄가고 있습니다.
    ◎ 첫영성체교사회
    <첫영성체교사회>는 보통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의 몸을 모실 준비를 하면서 여러 가지 교리들, 교리 상식들 그리고 살아가면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는 방법들을 가르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본당의 어린이들에게 신앙의 근간을 만들어주는 값진 봉사를 하는 단체입니다.
    주요활동: 여름캠프,겨울캠프,성소방문,복사단 피정 등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회합시간: 복사단 - 매토요일오후 2시
    ● 부모회 – 매토요일오전 10시